Prefab
- 프리팹(Prefab) : 씬에 있는 오브젝트를 에셋으로 포장하는 것
- Hierarchy View에 있는 오브젝트를 Project View로 이동시켜서 생성
Material
ambientCG - CC0 Textures, HDRIs and Models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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ambientCG.com
- Material : 게임 오브젝트가 입는 옷
- 리소스 추가 시 맞는 위치에 연결
- Shader : 컴퓨터 화면에 그리는 방법 (렌더링), 렌더링 모드에 따라 다양한 렌더링 가능
렌더링 모드
- Opaque : 단단한 표면에 색상을 지닌 경우 사용되는 모드(돌, 나무, 캐릭터의 옷 등)
- Cutout : 빈 공간이 일부 포함된 경우 사용되는 모드(쇠창살, 창틀 등)
- Fade : 서서히 변하는 상태가 있는 모드
- Transparent : 투명한 상태가 있는 모드(유리 등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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