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TIL

[멋쟁이사자처럼 부트캠프 TIL 회고] 유니티 게임개발 3기 4일차 Prefab, Material

by HYttt 2024. 11. 25.

Prefab

  • 프리팹(Prefab) : 씬에 있는 오브젝트를 에셋으로 포장하는 것
  • Hierarchy View에 있는 오브젝트를 Project View로 이동시켜서 생성

Material


https://ambientcg.com

 

ambientCG - CC0 Textures, HDRIs and Models

Free 3D Assets Never Looked This Good! Get 2000+ PBR Materials, HDRIs and more for free under the Public Domain license.

ambientCG.com

 

  • Material : 게임 오브젝트가 입는 옷

  • 리소스 추가 시 맞는 위치에 연결
  • Shader : 컴퓨터 화면에 그리는 방법 (렌더링), 렌더링 모드에 따라 다양한 렌더링 가능

렌더링 모드

  • Opaque : 단단한 표면에 색상을 지닌 경우 사용되는 모드(돌, 나무, 캐릭터의 옷 등)
  • Cutout : 빈 공간이 일부 포함된 경우 사용되는 모드(쇠창살, 창틀 등)
  • Fade : 서서히 변하는 상태가 있는 모드
  • Transparent : 투명한 상태가 있는 모드(유리 등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