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TIL

[멋쟁이사자처럼 부트캠프 TIL 회고] 유니티 게임개발 3기 3일차 Scene View

by HYttt 2024. 11. 23.

Scene View

  • Scene : 개발자가 작업하는 공간
  • Fly Through : 마우스 오른쪽 클릭 + WASD 키를 통해 Scene 공간을 날아 다니는 기능
  • Tool Bar 

  • Hand : 화면을 잡고 움직이는 기능, 단축키 Q
  • Move : 오브젝트의 위치를 조작하는 기능, 단축키 W
  • Rotate : 오브젝트를 회전시키는 기능, 단축키 E
  • Scale : 오브젝트의 크기를 조작하는 기능, 단축키 R
  • Gizmo : Scene의 방향을 나타냄

 

Hierarchy View

  • Hierarchy : Scene에 있는 게임오브젝트의 목록
  • 게임오브젝트를 추가하거나 삭제, 부모 자식 관계를 편집 할 수 있다.

  • 눈 아이콘 : Scene에서 보이지 않게 하는 기능
  • 손 아이콘 : 클릭 방지 기능

Game View

  • 작업 결과물 화면

Project View

  • 프로젝트의 파일 목록, 리소스 관리

Inspector View

  • 선택한 오브젝트 또는 선택한 에셋(Asset)의 상세정보
  • 이름 옆 체크박스 : 오브젝트의 활성화/비활성화
  • Static : 움직이지 않는 오브젝트로 설정해 두는 기능

  • Add Component를 통해 Unity에서 제공하는 기능을 추가 할 수 있음

Console View

  • 프로젝트에서 발생하는 메세지(Log)를 확인할 수 있는 창(Window) → 단축키 : Ctrl + Shift + c
  • 스크립트에서 작성한 로그도 표시된다.